폭발물 신고 전화에 어떻게 대처할까?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허위 신고 전화로 관련 기관이나 회사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다고 한다.    항공회사, 선박회사, 철도회사,  버스,  정부기관,  시청, 역,  고층빌딩 등 많은 사람들이 드나드는 장소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신고 전화가 올때 마다 경찰은 1백여명의 병력을 출동시켜 해당 장소에서 사람들을 피신시키고 폭발물 수색 작업에 나선다.   지금까지 이와 같은 신고전화들이 전부 허위 전화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그로 인해 관련 회사나 기관들은 인적, 시간적으로  큰 피해를 입었다.

이에 따라 경찰은 허위 장난 전화를 건 사람이 적발될 경우 최고 3년의 징역이나 2천만원의 벌금형에 처할거라고 경고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항공기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장난 전화를 한 14세 소년의 어머니에게 항공회사측에 1500만원을 배상하라는 법원 판결이 내려졌다.   

그런데 우리가 이 문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함께 곰곰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폭발물 신고 전화가 올때마다 경찰이 병력을 출동시켜서 사람들을 피신시키고 폭발물 수색에 나설 수 밖에 없을까?    지금까지 폭발물 신고 중에 허위 신고가 아닌 적이 한번도 없었는데도?   실제로 폭발물을 설치했다면 그것을 신고할까?   그리고 경찰이 수색에 나선다고 해서 폭발물을 발견할 수 있을까?    

폭발물 신고 전화에 어떻게 대처할까?”에 대한 2개의 응답

  1. 그러고보니 폭발물 신고 전화를 접수한다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한 것 같습니다. 사후적 비용보다 예방비용이 적으니,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곳의 출입구 경계에 신경을 더욱 써야할 듯 싶습니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2. 저는 아르헨티나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는데, 그 때도 학생들이 수업하기 싫으면 종종 폭발물 협박 전화나 편지를 교무실에 보내곤 했었습니다. 물론 그런 날에는 항상 수업이 없었죠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