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Mart vs. Amazon

점포수가 4천개나 되는 Offline 유통분야의 최강자인 Wal-Mart의 지난해 매출은 $4050억이었다.   반면에 Online 유통분야의 최강자인 Amazon의 지난해 매출은 $200억에 불과하다.   이런 두 회사가 현재 치열한 가격 경쟁을 벌이고 있다.    Online 유통산업은 매출 규모에서 전체 유통산업의 4%에 불과하지만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체 유통산업의 매출이 이번 3사분기에 4% 정도 하락했지만 online 유통 매출은 거의 변화가 없었고 Amazon의 매출은 그 와중에서도 24%나 증가했다.   경이적이라고 할 수 있다.      Wal-Mart는 Amazon의 매출 성장이 책이나 DVD가 아니라 Wal-Mart의 주요 매출 품목인 전자 및 일반 제품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이 분야의 Amazon 매출은 올해 44%나 증가했다. 

Wal-Mart가 책의 판매 가격을 $9로 하락시킨 것을 계기로  Wal-Mart와 Amazon간에는 본격적인 가격경쟁이 시작되었다.    두 회사는 $199짜리 X-Box 360 게임기에 $100짜리 gift card를 제공하고 $175짜리 Palm Pixi 전화기를 $30에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 많은 제품을 거의 절반 가격으로까지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 두 회사간의 경쟁이 어떻게 진행될지 매우 궁금하다.   규모 면에서 거의 20배나 크고 offline과 online 등을 포함해서 다양한 유통채널을 갖고 있는 Wal-Mart가 아무래도 다소 유리하다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지만 Sales Tax를 지불할 필요가 없고 비용이 많이 드는 offline 점포가 없다는 Amazon의 이점도 만만치 않다.    Wal-Mart는 online 판매에도 sales tax를 부과해야 한다고 미 의회에 로비하고 있다.

Source:  Price War Brews Between Amazon and Wal-Mar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