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을 이용한 Ikea의 Viral Marketing 전략

Facebook Fan을 이용한 Intel의 Viral Marketing 전략에 이어서 Facebook을 이용한 또 다른 Viral Marketing 사례를 소개한다.    이번에는 스웨덴의 유명한 DIY 가구 회사인 Ikea 사례이다.    Ikea는 Malmo에 새 점포를 오픈하면서 Facebook에 Ikea 가구 쇼룸 사진 12장을 올리고 누구든지 사진 속 Ikea 가구에 자신의 이름으로 먼저 tagging을 하면 tagging 된 가구를 free로 갖을 수 있도록 하였다.  

그 결과는?    지역 언론에 이 사실이 보도되고, 수많은 사람들이 Facebook의 Ikea관련 페이지에 몰려들었으며, 자신의 이름으로 tagging하는데 성공한 사람들은 그 사실을 Facebook 친구들에게 알리고….   또 수많은 사람들이 쇼룸 사진을 더 올려서 그런 event를 더 하라고 Ikea에 요구하고…   대성공이었다고 한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