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Fan을 이용한 Intel의 Viral Marketing 전략

Viral Marketing이라고 하면 웃기고 재미있는 비디오가 생각나겠지만, 이번 사례는 그런 것과는 거리가 있다.

Intel은 아래 사진에서와 같이 Facebook user 들을 대상으로 Intel Facebook Fan에 가입하면 Intel 칩을 사용하고 있는 아래 사진의 노트북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고 하면서 Intel Facebook Fan에 가입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언뜻 보면 단순한 공동 구매가 연상되지만, 여기서 Intel은 Facebook user들이 Intel Facebook Fan에 가입할 때마다 그 user의 Facebook 친구들 모두에게 “become a Intel Fan” 메시지가 자동적으로 전달된다는 점을 노리고 있다.   Intel Facebook Fan에 가입하는 사람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Facebook 친구들에게 Intel을 Viral Marketing하게 된다.

이런 Viral Marketing 전략은 Facebook 뿐만 아니라 Twitter에서도 당연히 가능할 것이다.

Source:  Become a Fan to Lower Prices for All: Is Intel’s Facebook Ad the Future of Advertising?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