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Volunteering과 Microwork

Microwork란 일이나 프로젝트를 여러 사람들이 나누어서 작업할 수 있도록 조그맣게 나누어 놓은 것을 말한다.   작업 수행 방식은 주로 crowdsourcing을 통하며 작업에 참여한 사람들에 대한 보상은 micropayment 방식이 사용된다.

최근 mobile phone 용 application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방식의 crowdsourcing 사이트가 만들어졌다.   대표적인 예가 mobile volunteering 사이트인 The Extraordinaries 이다.   이 사이트는 바쁜 일과중에 생긴 짧은 여유시간에 이웃이나 사회, 비영리단체들을 위해 휴대폰으로 무료  자원 봉사할 수 있는 다양한 microwork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면,  Smithsonian 박물관이나 Library of Congress가 소장하고 있는 사진 이미지에 대한 tagging (“Photo Tagging 작업” 참조), 불우 청소년들을 위한 짧은 격려의 글을 작성, 지도 상에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지역을 표시하는 작업 (“Google Map도 Crowdsourcing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참조) 등을 들 수 있다.

이와는 달리 Give Work 사이트는 저개발국의 실업자들에게 micropayment를 받을 수 있는 microwork를 제공하고 있다.   Crowdsourcing을 원하는 기업과 일을 원하는 실업자들을 연결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작업 내용은 The Extraordinaries와 유사하다.   다만 작업 수행의 대가로 작업자들에게 적은 금액의 보상을 제공한다는 점이 다르다.    저개발국가에도 휴대폰 보급이 증가하면서 이런 사이트들이 가능해졌다.    UN 조사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사용되는 휴대폰의 2/3가 저개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Source:  Mobile-volunteering puts thumbs to work for good cause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