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풍선 10개를 찾아라

미국방성 연구소인 Darpa는 사람들이 Facebook이나 Twitter와 같은 social network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파악하기 위한 목적으로 $40,000의 상금을 걸고 contest를 연다.     누구든지 Darpa가 미국에 설치한 아래 사진과 같은 빨간 풍선 10개를 찾아서 그 위도와 경도를 가장 먼저 제출하는 사람이 우승한다.    전세계 누구든지 이 컨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다.

크기가 8 feet인 이 풍선들은 오는 토요일 오전 7시에 설치되어 해질 때까지 그 장소에 놓여질 예정이다.    Contest는 12월 14일까지 계속된다.    풍선이 미국 각지에 설치되기 때문에 어느 한 사람도 10개의 풍선을 혼자서 찾아낼 수는 없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social network를 이용해서 정보를 교환하거나 팀을 짜서 작업해야만 한다.    Darpa의 의도는 사람들이 social network를 이용해서 어떤 방식으로 상금을 나누기로 하고 어떻게 정보를 교환하고 팀을 짜서 협업하는지를 파악하는 데에 있다.

풍선들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사람들은 특수한 소프트웨어도 개발하여 이용할 것이며,  어떤 사람들은 틀린 정보들을 인터넷 상에 흘릴 것이며,  어떤 사람들은 Craiglist 등을 이용해서 돈을 주고 정보를 구할 것이며,  등등 다양한 형태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모든 것이 Darpa의 관심 거리이다.

Source:  DARPA’s latest challenge: Locate these 10 balloons

빨간 풍선 10개를 찾아라”에 대한 1개의 응답

  1. 정말 재미난 실험(?)이 될수 있을듯 합니다. 재밌겠어요 지켜보는것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