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wdsourcing 사진들과 Photosynth 기술로 만들어지는 MS의 3D Map

Crowdsourcing을 기가막히게 잘 활용하는 Google 에서 Google Building Maker를 소개했다.    Google Building Maker는 3D Map인 Google Earth에서 2차원 빌딩 이미지를 약간의 수작업을 거쳐서 3차원으로 만드는 도구인데,  Google은 전세계 사람들로 하여금 이 도구를 이용해서 Google Map상에서 평면 사진으로 보여지는 빌딩들을 3차원으로 만들도록 유도하고 있다.

3D Google Earth에 대한 대응전략으로 MS는 Photosynth 기술을 이용해서 기존의 Bing Map에 사람들이 인터넷에 올린 사진들을 결합시켜 3D Virtual Map으로 만들 계획이다.      2차원 이미지를 Google Building Maker라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3차원으로 만드는 Google의 전략과 Street View에 사람들이 실제로 찍은 사진들을 결합시켜 3차원으로 만드는 MS Bing의 전략,  어떤 전략이 더 경쟁력이 있을까?    

Street View에서는 MS Bing Map이 Google Map 보다 더 선명해 보인다.    MS Bing이 Street View에 실제 사진들을 결합시켜 3차원으로 만든다면 훨씬 더 실감 있고 사람들에게 appeal 할 것 같다.    아래 관련 Post에서 MS Photosynth 기술 데모를 보면 MS Bing이 앞으로 만들려고 하는 3D Map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UPDATE:  여기에 가면 New York Metropolitan Museum 내부에서 찍은 1300장의 사진을 Photosynth기술을 이용해서 3차원 Map으로 만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Source:  Bing Introduces 3-D Photosynth Maps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