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p에 부동산 매물 정보가 제공된다

영국 BBC  보도에 의하면 내년부터 Google Map에 부동산 매물 정보가 제공될 계획이라고 한다.   그렇게 되면 Google Street View를 통해 부동산이 위치한 동네와 부동산의 외부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고,  부동산 내부 모습은 Google Map에 매도자가 첨부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 볼 수 있게 된다.    물론 Google Map에 부동산 정보를 올리는 것과 보는 것 모두 무료이다.

Google Map이 부동산 매물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은 장기적으로 부동산 관련 인터넷 사이트들과 부동산 중개인들에는 별로 좋은 소식이 아니다.    부동산 매도자와 매수자가 Google Map을 통해 직접 만나고 거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부동산 중개수수료가 거래액의 3-6% 정도나 된다.   이 보도가 나오자 부동산 관련 인터넷 사이트인 Rightmove의 주가가 10%나 하락했다.   

Source:  Google set to offer property dimension to UK mapping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