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based 태양광 발전

Solaren Corp은 우주에 태양광 발전 위성을 쏘아올려 이를 통해 전기를 생산해서 이 전기를 지구에서 무선으로 공급받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California Pubic Utilities Commission은 Pacific Gas & Electric (PG&E) 가 Solaren Corp과 체결한 태양광 전기 구매계약을 승인했다.   이는 space-based 태양광 발전이 단순한 사업 계획에서 구체적인 실행단계로 넘어가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구매계약에 따르면, PG&E는 15년동안 매년 1,700 gigawatt hours를 Solaren Corp로부터 구매한다.    이 space-based 태양광 전기는 지상 태양광 전기와는 달리 24시간 생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문제는 이 태양광 전기가 싸지 않다는 데에 있다.   PG&E는 Solaren Corp의 태양광 전기의 생산 원가가 현재의 일반 전기 생산 단가인 kilowatt-hour 당 12.9 센트 보다는 비쌀 것으로 추정되지만 앞으로 생산 원가가 하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모든 계획이 순조롭게 추진되면 2016년부터 전기 생산이 시작될 것이다.    Space-based 태양광 발전은 Solaren Corp만 추진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일본 정부도 실험적으로 2015년 생산을 목표로  space-based 태양광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다음 동영상은 space-based 태양광 발전을 설명하는 에니메이션이다.

Source:  It’s Official: California to Get Space-Based Solar Power

Space-based 태양광 발전”에 대한 1개의 응답

  1. 멋있네요! 전공하고 관련이 있다보니 더 관심이 가요_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