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풍선 10개를 찾는데 9시간이 걸렸다

빨간 풍선 10개를 찾아라에서 소개했던 $40,000 상금이 걸렸던 DARPA contest에는 전세계에서 모두 4,300여 팀이 참여했는데 MIT 팀이 8시간 56분의 기록으로 우승했다.    MIT 팀은 웹사이트를 만들어 상금의 일부를 나누어 갖는 조건으로 누구든지 빨간 풍선의 위치를 알고 있으면 그 사실을 알려주도록 요청했다.   상금은 정보를 알려준 사람들과 자선단체에 나누어줄 예정이라고 한다. 

일부 풍선들은 사람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장소에 놓였지만 다른 풍선들은 인적이 드문 곳에 놓였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10개 풍선을 찾는데 9시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은 것을 보면 social network가 효과적으로 가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 실종된 사람이나 현상범을 찾거나 테러리스트의 공격을 막는데 이런 방식을 잘 활용할 수있을 것으로 보인다.

Source:  With Lure of Cash, M.I.T. Group Builds a Balloon-Finding Team to Take Pentagon Prize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