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행복감을 느끼기 위한 5가지 방법

Harvard 대학에서 Positive Psychology를 연구하고 있는 Tal Ben-Shahar가 “Five Ways to Become Happier Today“라는 제목의 짧은 (4분 30초짜리) 동영상에서 더 행복감을 느끼기 위한 5가지 방법을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설명하고 있다.

  • 역설적으로 들리겠지만 슬픔, 화, 불행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경험하고 받아들일수록 행복감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도 더 잘 느낄 수 있다.   정신적으로 문제 있는 사람들은 부정적인 감정들을 잘 받아들이지 못한다.
  • 가능하면 친구, 가족 들과 함께하는 시간에 더 많은 공을 들여라.    함께 식사할 때 신문이나 TV를 보지마라.
  • 최소한 1주일에 3번 30-40분 정도는 운동하라.   운동은 아주 좋은 우울증 예방 및 치료약이다.
  •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우리는 뭔가를 잃어버렸을 때 그것의 효용 가치를 알게된다.    잃어 버리기 전에 그것의 가치를  깨닫고 그것을 갖고 있는 것에 감사하라.   자기 전에 3분 정도 5가지에 감사하는 시간을 가져라.   그러면 훨씬 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생각을 하게 되고 면역성도 높아지며 성공 가능성도 높아지게 된다.
  • 가능하면 단순화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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