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va Robot Warehouse System

최근 일부 기업들의 Warehouse에서 고객 주문에 맞추어 제품을 picking하는 작업에 사람 대신에 robot를 이용해서 효율화시키고 있다.   이들 기업의 warehouse에는 robot 진공청소기 처럼 조그맣게 생긴 수많은 robot들이 warehouse를 돌아다니면서 picking할 아이템이 놓여있는 선반들을 가져온다.    과거 처럼 사람들이 선반을 찾아서 warehouse를 돌아다닐 필요가 없다.    Robot들은 picking을 마친 선반들을 다시 원래 위치로 가져가는데,  잘 팔리는 item 의 선반들은 가능하면 가까운 곳에, 그리고 가끔 팔리는 item의 선반들은 먼 곳에 가져간다.   Robot들은 전기  에너지로 움직이는데, 충전이 필요하면 스스로 알아서 전기 플러그를 찾아가서 충전한다.

중앙 통제시스템이 robot들이 서로 충돌하지 않도록 각 robot의 속도를 조절한다.    Robot들은 각 선반에 붙어 있는 QR Code를 읽어서 선반을 식별한다.   Online 구두 판매회사인 Zappos, 의약품 판매회사인 Walgreen,  문구 판매회사인 Staples,  패션 회사인 Gilt Group 등이 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Kiva Robot Warehouse System”에 대한 2개의 응답

  1. 이런 시스템이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이런로봇을 학교 도서관에 설치해서 원하는 책이 있으면 알아서 찾아 갖고 오거나 레스토랑에 설치해서 웨이터 서빙피를 줄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 너무 귀여워요 ㅋㅋㅋ
    어떻게 보면 이제 정말 인간의 육체적인 노동력은 점점 useless해질듯..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