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보다 Recycling에서 금이 더 많이 생산된다

Powermaster ReCyclone 은 폐기물을 갈아내는 장치이다.   이 장치를 이용하면 폐기물 매립지에 버려지는 폐기물의 사이즈를 97% 정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 장치의 효용가치는 폐기물 사이즈를 줄이는데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이 장치를 이용해서 폐기물을 처리하는 과정에는 부수적으로 다음과 같은 자원들이 생산된다.

  • Circuit boards 1 metric ton에서 80-1500그램의 금이 만들어진다.   이는 circuit board가 미국의 금광에서 캐낸 금광석보다 효율이 40-800배나 더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 1 kg의 플라스틱 백에서 0.95 리터의 디젤 기름이 만들어진다.

쓰레기가 매우 중요한 자원이 되고 있다.   앞으로 쓰레기 매립지를 유치하려고 경쟁하는 시대가 올 것 같다.

Source:  Device Creates Energy, Fuel, and Usable Compost from Trash

금광보다 Recycling에서 금이 더 많이 생산된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말 그대로 GIGO군요… 대단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