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us 보다 더 무서운 Malicious Programs

Virus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하드웨어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힌다.   하지만 최근에 Twitter나 Facebook에 등장한 malicious program들은 하드웨어에는 전혀 손상을 입히지 않으면서 사람들 account에 침입해서 그들의 친구들이나 follower들에게 이상한 메시지들을 보내고 있다.     한가지 예를 들면,  아래 Twitter 메시지는 메시지 sender는 모르는 사이에 그의 follower들에게 $500 짜리 상품권을 준다고 하면서 란제리 속옷을 광고하고 있다.

메시지 sender는 모르는 사이에 보내지는 이상한 메시지에는 일반적으로 링크가 함께 보내지는데, 수신자가 그 링크를 클릭하면 이번에는 수신자의 account에 침입해서 수신자의 친구들이나 follower들에게 수신자의 이름으로 비슷한 메시지가 보내진다.    이런 식으로 malicious program들이 널리 확산되고 있다.

최근 Facebook 에서 번지고 있는 malicious program은 누드에 가까운 여인의 사진과 함께 “see more?” 링크가 있는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그 사람의 account는 malicious program 에 의해 마음대로 이용된다.   

최근 수행된 조사에 의하면 인터넷 사용자의 21% 정도가 malicious program의 target이 된 경험이 있다고 한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여자 속옷을 광고하거나 여자 누드 사진을 담고 있는 이상한 메시지가 나의 친구들이나 고객, 거래처, follower 들에게 보내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무서운 일이다.  

Source:  Viruses That Leave Victims Red in the Facebook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