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사용자들이 AT&T를 공격하다

Newsweek 기자 Daniel Lyons는 자신이 운영하는  The Secret Diary of Steve Jobs (” Fake Blog – The Secret Diary of Steve Jobs” 참조) 라는 인기 블로그에서 iPhone 사용자들에게 iPhone의 미국지역 독점 통신 서비스 업체인 AT&T의 낮은 서비스 품질에 항의하는 의미에서 2009년 12월 18일 12시 (Pacific Time)에 일제히 통신 부하가 높은 iPhone application을 실행시켜 AT&T 통신 인프라에 충격을 가하자는 Operation Chokehold를 제안했다.

이 제안은 처음에는 일종의 joke에서 시작되었지만 언론과 Twitter, Facebook group, 블로그의 관심을 받아 많은 iPhone 사용자들이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   이에 따라 AT&T를 비롯해서 미국 통신 위원회(FCC)는 AT&T 통신 인프라가 타격을 받을 수도 있다고 우려하고 이를 중단하라는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12월 18일 Operation Chokehold가 AT&T 서비스에 심각한 영향을 주진 못한 것으로 밝혀졌지만, 앞으로 이와 유사한 운동이 계속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통신업체들에게 실질적인 타격을 줄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이런 운동이 우리나라에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Source:  ‘Operation Chokehold’: Did iPhone Protest Against AT&T Succeed?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