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s List of the Management Ideas

Harvard Business Review는 지난 10년동안의 Management Ideas들 중에서 Top 12 list를 다음과 선정했다. 

  1. Shareholder’s Value Management: 주주가치를 극대화시키는 것을 전략의 목표로 한다.    하지만 주주가치를 중시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주주가치와 경영진 보너스를 서로 연계하는 전략을 시행하면서  그 부작용으로 최근의 경제위기가 초래된 것으로 드러나자 Jack Welch 같은 사람들은 이를 dumb idea였다고 지적하고 있다.   Jack Welch는 기업이 종업원, 고객, 제품에 전략적 초점을 두어야 한다고 강조한다.
  2. IT as a Utility:  cloud computing
  3. The Customer Chorus:  고객의 소리를 중시하는 경영.   가수 Dave Carroll의  United Breaks Guitars 의 경우 처럼 불만 고객들은 자신의 불만을 Social Network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할 수 있게 되었다.
  4. Enterprise Risk Management: 9/11  사태 때, World Trade Center에 입주해있던 기업들의 경험을 교훈 삼아 기업들은 Chief Risk Officers들을 두고 전사차원에서 Risk 관리를 시작했다.
  5. The Creative Organization:  Creativity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시작되었다.   design thinking이 중시된다.
  6. Open Source:
  7. Going Private:
  8. Behavioral Economics:
  9. High Potentials:  Executive coaching
  10. Competing on Analytics: 축적된 수많은 데이터에서 intelligence를 추출한다.    learning from experiments
  11. Reverse Innovation: GE, MS 등은 인도, 중국, 브라질과 같은 emerging 지역 소비자들을 위해 R&D를 하고 그 결과를 미국이나 유럽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12. Sustainability:  Green Management

HBR’s List of the Management Ideas”에 대한 1개의 응답

  1. Very interesting,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