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vernment 2.0의 좋은 사례가 되는 SeeClickFix

SeeClickFix.com는 살고 있는 지역에서 도로가 파손되었거나, 쓰레기가 치워지지 않고 방치되어 있거나,  공공 시설이 고장난 것을 발견한 주민들이 지방 정부에게 그 내용을 알리고 필요한 조치를 요구하는 communication channel로 사용되는 사이트이다.   Government 2.0의 좋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지방 정부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주민들은 누구든지 문제가 발생한 지점을 휴대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Google Map에 표시하고 필요한 조치의 내용을 기록할 수 있다.   GPS 기능이 있는 휴대폰 카메라로 문제를 사진 찍어서 Map에 올릴 수도 있다.   문제가 제기되면 그 사실이 Facebook, Twitter, 휴대폰, Email 등을 통해 지방 정부의 담당 직원에게 통보된다.   담당 직원은 주민들이 제기한 문제에 대해 정부가 행한 조치의 내용을 기록하고 문제를 제기한 주민에게 그 내용을  역시 Facebook, Twitter, 휴대폰, Email 등을 통해 알려줄 수 있다.   문제를 제기한 주민들은 자신이 제기한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생각되면  해결되었다는 표시를 할 수 있다.    주민들은 다른 주민이 제기한 문제에 대해 자신들의 의견을 기록할 수도 있다.

지역 주민들이나 지방 정부의 담당 직원들은 이 사이트의 Google Map을 통해 어떤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으며, 어떻게 얼마나 신속하게 해결되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Government 2.0의 좋은 사례가 되는 SeeClickFix”에 대한 1개의 응답

  1. 위 서비스와 비슷한 카테고리의 사이트를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http://www.diyapp.org/ http://www.cityofboston.gov/mis/apps/iphone.asp
    fixmystreet.co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