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Fiesta Movement: Social Media 캠페인

Ford 자동차는 작년에 유럽 Ford 공장에서 생산한 소형차인 Fiesta를 100명의 젊은이들에게 제공하면서 이들에게 6개월 동안 매달 1개씩 모두 6개의 미션을 수행하도록 하고 미션 수행과정에 관한 스토리를 YouTube, Facebook, Flickr, Twitter 등에 올리도록 하였다.

최근에 Ford는 Ford Fiesta Movement가 거둔 실적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 YouTube: 6.5백만 view
  • Flickr: 50만 view
  • Twitter: 3백만 impression
  • 5만 명의 잠재적 고객

왠만한 viral video가 수백만에서 수천만 view를 기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이와 같은 Ford Fiesta Movement의 실적은 별로 성공적이라고 할 수 없을 것 같다.   하지만 부수적으로 많은 언론 및 인터넷 매체들에 의해 소개되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런 대로 성공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Source: Ford is Fiesta Movement’s Big Winner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