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bucks 커피를 Refill하면 안되는 이유

Caffein은 사람을 약간 흥분시켜서 정신을 집중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300mg을 초과하면 일반적으로 초조하거나 불안해지고 신경이 날카로워져서 별로 좋지 않다.   그래서 일할 때에는 생산성에도 별로 좋지 않다고 한다.

Starbucks 커피는 1잔에 250mg 정도의 Caffein이 있는 반면에 McDonald’s와 Dunkin 커피는 150mg 정도의 Caffein이 있다.   당연히 Starbucks 커피가 McDonald’s나 Dunkin 커피 보다 정신을 집중시키는데 훨씬 효과가 크다.    그래서 그런지 나에게는 McDonald’s나 Dunkin 커피가 더 좋고 Starbucks 커피는 별로인데 Starbucks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것 같다.    

Caffein은 효과가  5시간 정도 지속된다.    따라서 Starbucks 커피를 마시고 그 자리에서 refill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어제 점심 직전과 직후에 진한 커피를 모두 4잔 정도 마셨는데,  그래서 그런지 하루 종일 기분이 조금 들떠있었던 것 같다.    그런데 생산성은 더 좋았었다.   물론 Caffein의 효과는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것이다.

Source:  This Caffeine Poster Charts Your Morning Buzz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