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ada Sears의 최악의 Delivery 서비스

부수입 경제 – 자동차 Warranty와 정기점검“에서 Warranty를 위해서 차량 정기정검 갔다가 바가지 쓴 경험을 소개했었다.    오늘은 또 다른 경험을 소개해야겠다.  사용하던 낡은 세탁기가 고장나서 며칠 전에 새 세탁기를 Sears에서 구매했다.   배달료와 기존 세탁기 처리비용으로 $80을 추가 지불했다.   Sears의 판매 사원은 배달사원이 새 세탁기를 intall 해 주겠지만  기존 세탁기는 내가 사전에 disconnect해 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집에 와서 기존 세탁기를 disconnect하다 보니까, 호수 하나가 너무 tight하게 조여있어서 풀리지 않았다.   별도의 도구가 필요했다.   풀리지 않는 호수는 배달 사원에게 부탁해서 disconnect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오늘 배달 사원이 도착했다.   그는 기존 세탁기가 완전하게 disconnect 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새 세탁기를 install 할 수 없다고 퉁명스럽게 말한다.   그것이 rule이라고 한다.  도구를 빌려주면 내가 disconnect하겠다고 해도 들은 척도 하지 않았다.    새 세탁기를 내려놓으려고 하기에 그냥 가라고 했다.   너무 화가 나서 구매를 취소하고 다른 곳에서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다.    Rule에는 rule로 대응하는 수 밖에 없다.  배달 사원이 떠나고 조금 후에  Sears Delivery에서 전화가 왔다.    배달 사원의 말이 install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서 그냥 왔다고 하는데 무슨 일이냐고 묻는다.   상황을 그대로 설명하니까,  미안하다고 하면서 내일 다른 배달 사원을 보내겠다고 한다.    내일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겠다.    우리나라 전자 회사들의 서비스가 그립다.    이런 것을 보면 캐나다에서 업종만 잘 고른다면 성공하기 쉬울 것 같다.

관련 Post:   Zappos의 고객 감동 서비스

Canada Sears의 최악의 Delivery 서비스”에 대한 2개의 응답

  1. 아 교수님 캐나다에 계시군요

    전 지금 베트남에서 있습니다

    교수님이 참 뵙고 싶네요

    건강하세요

    • 베트남에서 잘 지내고 있는가? 따뜻한 나라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 항상 건강하고 새해에도 복 많이 받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