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신문의 유료화는 어려운 것 같다

Adweek 조사 결과에 의하면 신문의 주요 독자층은 나이 든 사람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문을 매일 보는 사람들의 비율이 55세 이상의 연령층에서는  2/3 (64%) 정도이며,  연령층이 내려갈수록 그 비율이 급격하게 감소한다.   18-34세 연령층에서는 1/4 (23%)이 거의 매일 보고 있지만,  17%는 신문을 전혀 보지 않는다고 한다.

성인 2,000명을 상대로 또 다른 설문 조사 결과에 의하면, 77%가 온라인 신문에 한푼도 지불하지 않겠다고 한 것으로 나타났다.    19%가 $1-$10를,  4%가 $11-$20을, 1%가 $20 이상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답했다고 한다.    온라인 신문은  주로 젊은 층들이 보는데,  그나마 보는 비율도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유료화는 어려울 것 같다.   신문사들에게는 별로 좋은 뉴스 같지 않다.

Source:  Pay Walls Will Fail: Nobody Wants to Pay for Online Newspap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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