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tics + Lifestyle + Environment = Health Risks

Geographic 정보가 건강에 매우 중요한 것 같다.   지역마다 오존, 공기 오염, 수질, 날씨, 일조량 등이 다르고, 그래서 지역마다 심장마비 발생율, 천식 발생율 등의 질병 발생율과 생존율이 다르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휴대폰 GPS 정보를 2시간마다 기록하고 이 데이터를 해당 환자의 메디컬 정보와 결합시키면 우리는 Geographic 메디컬 정보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이 Geographic 메디컬 정보는 앞으로 지역별  health risk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Geomedicine이라는 말이 있다.   앞으로 의사들은 환자들이 살았던 장소(Life Place) 를 감안해서 처방해야 한다는 말이다.   앞으로 각 지역의 경제적 가치에  Geographic medical 데이터가 중요한 고려 요인이 될 것이다.    아래는 Bill Davenhall이 “Your Health depends on where you live” 제목으로 TED에서 한 강연이다.    이와 관련된 사이트로는 ESRI가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