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Procrastination을 공략하는 Staples의 전략

고객의 Procrastination은 Staples의 중요한 적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이 사무실이나 집에서 책상, 서랍, 캐비넷을 정리하겠다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실행에 옮기지 않고 미루기만 하면 (procrastinate) 그런 정리에 필요한 사무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Staples는 그만큼 매출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Staples는 고객의 이와 같은 procratination을 공략하기 위한 목적으로 Staples “stickK to it!” Business Challenge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StickK.com(“실천력이 약한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 StickK.com” 참조)은  의지력이 약해서 결심을 실천으로 옮기지 못하고 중간에 그만 두는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이다.   뭔가 결심하고 그 결심을 반드시 실천에 옮기려는 사람들은 이 사이트에서 자신의 결심을 등록하고 결심을 중간에 포기했을 때에 감수할 손해를 계약 형식으로 등록한다.   

Staples.Stickk.com은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고객이 결심을 실천에 옮겼을 때에는 Staple 상품권이나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점수를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제공한다.

 DESCRIPTION

Staples의 의도는 고객으로 하여금 책상, 캐비넷, 오피스 등을 정리하는 결심을 하도록 하고 이를 실천에 옮기도록 함으로써 Staples의 매출로 연결시키도록 하는데에 있다.    Smart한 전략이다.

Source:  Commitment Contracts for Business

관련 Post:  Commitment Contract를 작성해보자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