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사용자가 사용하는 App은 5-10가지 정도이다

NYT이 소개하고 있는 Mobile trend에 대한 한 연구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iPhone app은 현재 140,000가지가 있지만 실제로 각 iPhone 또는 iPod Touch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5-10가지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cable TV 시청자들이 수백개의 채널 중에서 몇 개의 채널만을 집중적으로 시청하는 것과 비슷한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NYT 기사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각 iPhone 사용자별로 사용하는 app 종류가 별로 많지 않기 때문에 app 중에 1000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app은 그리 많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 무료 app들은  대부분의 경우 다운 받은 후 별로 오래 사용되지 않는다. 
  • 사용자들은 140,000여 종류의 app 중에 어떤 app을 사용해야 할지 찾기 위해서 app들을 브라우징하거나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데,  이렇게 해서 한 사람의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app은 전체의 1%에 불과하다.a
  • app별로 download수와 사용자들의 review 결과가 구매의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이 되고 있다. 
  • iPad 출시로 새로 수많은 app이 개발되어 추가될 것 같은데, 이런 상황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Source:  When Phones Are Just Too Smart

관련 Post: 

iPhone 사용자가 사용하는 App은 5-10가지 정도이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제가 자주 쓰는 앱들도 4×4 한페이지면 다 들어갑니다. 구지 iPhone에만 국한된 것은 아닌 것같아요. 파킨슨의 법칙이 그렇듯.
    140,000가지의 앱과 수많은 개발자들이 있다는 것은 자주쓰는 앱이 5개 이하라는 Fact보다 끝없이 진화하는 Tech속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어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다는 Potential이 아닐까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