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는 문제 없나?

지난 3주 동안 미국 Red Cross가 하이티를 위한 기부금으로 $198백만을 모금하자 과연 이 기부금이 하이티를 위해 제대로 사용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미국 Red Cross가 9/11 때에는 기부금을 다른 용도로 사용하려고 했었고,  Hurricane Katrina 때에는 지원 활동을 제대로 수행하지 않아서 엄청난 비난을 받은 전과가 있기 때문이다.    

미국 Red Cross는 현재 $613백만의 부채를 지고 있으며,  올해 $100백만을 갚아야 한다.   2008년에는 $209백만, 2009년에는 $33.5백만의 적자를 기록했다.   한마디로 재정 운영이  엉망이다.   2년 전에는 의회에 기금 고갈을 이유로 $1억 지원을 요청했었다.   자선 단체를 평가하는 Charity Navigator는 미국 Red Cross를 2008년에는 별2, 2009년에는 별3 (별5가 최고 수준) 수준으로 평가했다.   이렇게 재정적으로 부실하게 운영되고 있고 몇가지 안좋은 전과가 있는 미국 Red Cross가 과연 이번에 하이티 기부금으로 받은 $198백만을 하이티를 위해 제대로 집행할까?

미국 Red Cross는 $198백만의 기부금 중에 $67백만을 하이티를 위해 이미 집행했거나 집행을 약속했다고 한다.    이것은 운송, 배분 등의 비용을 포함한 금액이다.     미국 Red Cross는 기부금의 91%를 집행할 거라고 약속했는데,  여론은 과연 그 약속을 제대로 지킬지, 횡령은 벌어지지 않을지 의심의 눈초리로 미국 Red Cross를 지켜보고 있다.   

우리나라 대한적십자사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을까?    걱정된다.

Source:   Is the American Red Cross worthy of our donations?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