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이 Adobe와 싸우는 이유는 Control 때문이다

Apple iPad가 Adobe의 Flash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표하면서 Steve Jobs는 Flash가 보기에는 좋지만 자원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Flash를 지원하게 되면 배터리를 10시간까지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된다는 문제를 지적했다.   이런 문제 지적과 함께 Steve Jobs는 Adobe가 게으르다고까지 하면서 Adobe를 심하게 공격했다.    Flash는 현재 거의 대부분의 인터넷 사이트와 온라인 게임, 비디오, animation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Apple이 Adobe를 이렇게까지 심하게 공격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가장 중요한 이유는  Apple이 mobile 분야에서 control을 확실하게 장악하기 위한 목적이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Apple은 control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Apple은 이번에 iPad용으로 A4 프로세서를 직접 개발한 것과 같이 지금까지 hardware와 software의 중요한 부분들을 모두 자체적으로 개발해 왔다.   iPhone과 iPad가 Flash를 지원하게 되면 Apple은 control의 많은 부분을 Adobe에게 빼앗기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iTunes와 Apple store의 성공으로 Apple은 iBook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그런데 Flash를 지원하게 되면 app 개발자들이 iTunes, Apple store, iBook을 bypass하고 iPhone이나 iPad 사용자들과 직접 거래할 가능성이 커진다.   예를 들면,  iTunes와 Apple store를 거치지 않고 영화는 Hulu에서 게임은 MiniClip에서 직접 download 받을 가능성이 큰 것이다.    이런 면에서 Adobe는 Apple이 구상하고 있는 비즈니스 모델의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가능성이 있다.   

Apple은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iPad 사용자들을 완전하게 control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완전한 control을 갖는 것이 Apple의 비즈니스 모델이기 때문이다.    무서운 Apple이다.

Source:  Behind the Adobe-Apple cold war

Apple이 Adobe와 싸우는 이유는 Control 때문이다”에 대한 5개의 응답

  1. 애플이 어도비를 인수하면 안되나 했더니, 어도비 시가총액이 우리돈으로 20조네요.. 계산이 맞나 모르겠습니다..

  2. 핑백: sunfuture's me2DAY

  3. ㅎㅎ..어도비하면… autodesk 랑 그래픽소프트웨어의 막강파워회사죠. 그런회사를 인수를?….. ㅎㅎ

    여튼….저런 이면의 계산이 있었군요~

  4. 조지오웰의 ‘1984’라를 배경으로한 애플의광고가 생각이나네요. ibm 으로부터의 독립, 혁명에 관한 메시지를 담고 있었던것같은데 이제 애플이 빅브라더가 되려는 느낌을 지울수가없네요

  5. aj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이제 apple의 저런식의 움직임은 지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