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York City의 BigApps

New York시는 시 정부가 갖고 있는 New York 시에 관한 170가지의 데이터 세트를 공개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application을 개발하도록 하였다.    시 정부에 의해 공개된 데이터 세트에는 교통, event schedule,  부동산 거래,  식당 위생 검사,   학교 위치 등이 포함된다.   시 정부는 매년 이렇게 개발된 application 들 중에 몇개를 선정해서 상을 주고 있다.   올해 우수상을 수상한 3개의 application은 다음과 같다.

  • WayFinder NYC: Augmented Reality 기술을 이용해서 시민들에게 휴대폰을 통해 현재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 역 입구 위치를 알려준다.

  • Taxihack: 택시 승객들이 email이나 Twitter를 이용해서 택시 기사에 대한 comment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 Big Apple Ed:  New York 시 공립학교의 profile, review, information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 NYC Way는 뉴욕시민들의 online vote에 의해 “Popular Choice” 상을 받았는데,  30여개의 정보를 하나로 통합해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서울시도 시 정부가 갖고 있는 데이터를 공개해서 시민들이 이와 유사한 application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텐데…   Smartphone으로 세상이 많이 개방되고 투명해지는 것 같다.  

Source:  New York City Names Winners of Apps Contest

New York City의 BigApps”에 대한 2개의 응답

  1. 핑백: rainygirl's me2DAY

  2. 핑백: sanghyun's me2DAY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