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하기를 좋아하는 한국사람들

그동안 본 블로그는 한국인의 Social Network 사용에 관한 몇가지 조사 결과를 소개했었다. 

Social Network에 빠진 Korea“에서는 한국 온라인 사용자들이 social network에서 보내는 시간적 비중이 전세계에서 가장 많다는 연구 결과를 보여주었다.   한국 35%, 미국 25%, 영국 21%, 일본 20%, 독일 10%, 프랑스 3% 였다.

토론이나 남의 의견 듣기를 싫어하는 Korean“에서는 한국 온라인 사용자들 중에서 직접 review를 쓰거나 posting 하는 비율이 미국, 일본과 같은 수준인 11%로 전세계에서 가장 높으나, 토론에 참여하는 비율은 7%로 전세계에서 가장 낮고, 다른 사람의 review를 읽는 비율도 12%인 프랑스 다음으로 가장 낮은 16%인 것으로 나타났다는 조사 결과를 소개했었다.    

이와 같은 조사 결과들은  Forrester Research가 사람들의 인터넷 기술 참여도를 다음과 같은 Social Technographics Ladder를 이용해서 분석한 것이다.

Forrester Research가 이번에도 2009년의 국가별 인터넷 사용 현황 조사해서 발표했다.   한국, 미국, 일본의 조사 결과를 소개한다.   역시 한국은 웹페이지와 블로그에 쓰고, 음악이나 비디오를 만들어서 인터넷에 올리는 Creator의 비율이 49%나 된다.  이 비율이 다른 나라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다.  한국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뭔가를 왕성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한국

  • 미국

  • 일본

Source:  New Data: Canadians embrace social technology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