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이 Touch Screen 벤처회사를 인수했다

Amazon이 “획기적으로 개선된 Multi-Touch Screen 기술“에서 소개했던 Touchco사를 최근 인수했다.   이 인수와 관련해서  Touchco는 Youtube를 통해 공개했던 회사의 multi-touch 기술 관련 동영상들을 모두 제거했다.   아쉽게도 더 이상 Touchco의 기술을 동영상으로는 볼 수 없게 되었다.    Touchco사의 multi-touch screen 기술을 다시 소개하면,

 Touch screen 화면이나 입력 장치 위에서 움직이는 손이나 펜, 붓 등의 미세한 압력 차이를 감지하기 때문에 커서를 움직이다가 압력을 조금 강하게 하면 모니터 상의 물체를 움직일 수 있다.    손바닥을 비롯해서 손가락 전체 심지어는 여러 사람이 동시에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생산 비용도 저렴해서 square feet 당 $10 정도로 예상되고 있다.

iPhone이나 iPad에서 사용되고 있는 touch screen 기술은 Touchco사의 기술에 비해 훨씬 비싸고, multi-touch 능력도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Touchco 사의 기술은 color LCD에도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Amazon이 개발하고 있는 color Kindle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Touchco사의 multi-touch 기술을 사용하더라도 현재 Kindle이 갖고 있는 가장 치명적인 문제는 사용하고 있는 E-Ink의 반응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점이다.    따라서 iPad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Kindle의 가격을 대폭 내리거나, E-Ink가 아닌 다른 모니터 기술을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하여간 Amazon은 Touchco사의 인수와 함께 Apple과의 본격적인 경쟁을 위해, color Kindle을 개발하고 있으며, Kindle applications store도 조만간 오픈할 계획이다.    싸움이 점점 재미있게 벌어지고 있다.   

Source:  Amazon Said to Buy Touch Start-Up

Amazon이 Touch Screen 벤처회사를 인수했다”에 대한 1개의 응답

  1. 컬러 킨들이 나온다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