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Super Bowl에서 미국인들을 가장 즐겁게했던 광고

이번 Super Bowl 광고들 중에서 미국인들을 깜짝 놀라게하고 즐겁게 만든 광고가 하나 있었다.   Jay Leno와 David Letterman, 그리고 Oprah Winfrey가 출연한 아래 동영상의 Late Show with David Letterman 광고가 그것이다.    이 광고가 왜 미국인들을 깜짝 놀라게했을까?   Leno가 Letterman의 Late Show와 치열한 경쟁관계에 있는 NBC 밤 11시의 Tonight Show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어떻게 NBC 11시 Tonight Show 호스트가 CBS 11시 쇼인 Late Show 광고에 출연할 수 있을까?   

Leno와 Letterman은 단순한 경쟁자만이 아니다.   방송 중에 서로 수시로 상대방의 개인적인 약점을 신랄하게 조크로 사용해서 상대방의 심사를 건드린 적이 어려번 있었기 때문에 두 사람이 한 광고에, 그것도 Letterman이 진행하는 Late Show 광고에  나타난 것은 미국인들을 깜짝 놀라게 하고 동시에  즐겁게 만들기에 충분했다. 

이 광고는 Letterman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Oprah Winfrey나 Jay Leno 모두 그의 아이디어를 재미있어 하면서 흔쾌히 광고 출연을 결정했다고 한다.   NBC 경영진들도 물론 승낙하고.    서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두 코미디언이 명목상으로는 Letterman의 Late Show를 광고하는 형식이지만, 실질적으로는 미국인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부럽다….   이런 모습을 우리도 볼 수 있으면…

Source:  How the Letterman-Oprah-Leno Super Bowl Ad Came Together

이번 Super Bowl에서 미국인들을 가장 즐겁게했던 광고”에 대한 2개의 응답

  1. 한국에선 마치 박진영과 양현석이 이수만의 중재 아래 ‘원더걸스’를 광고하는 느낌일까요?

  2. 좋은 광고네요, 출연료는 엄청났겠는 걸요. 그래도 대인배들이네요 시청율 경쟁에 연연하지 않는 모습이 멋집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