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여 페이지 짜리 짧은 책들이 선호되고 있다

사람들이 긴 책들 보다는 짧은 책들을 더 선호되기 시작한 것 같다.   긴 책들보다는 짧은 책들이 인기를 끌면서, 종래의 책들을 짧게 editing해서 새로 출판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James Champy와 Michael Hammer가 쓴 1990년대의 베스트셀러 “Reengineering the Rules of Management”, Seth Goldman의 “Keeping It Honest, From Kitchen to Coca-Cola” 등이 대표적인 예이다.

 FT Press는 종래의 책들을 1000-2000 단어 (4-8페이지)로 짧게 editing한 책들은 Elements 시리즈로,  5000단어 (20페이지) 로 짧게 editing한 책들은 Shorts 시리즈로 출판하고 있다.    이들 Elements 시리즈와 Shorts 시리즈 모두 Amazon Kindle이나 Barnes & Noble’s의 e-book으로만 판매되고 있는데,  Elements 시리즈는 $1.59-1.99에,  Shorts 시리즈는 $2.39-2.99에 판매되고 있다.     FT Press는 Elements and Shorts 시리즈로 올해 모두 500권의 책을 출판할 계획이다.

블로그, Twitter와 같이 짧은 글들에 익숙해진 독자들이 더 짧고, 더 편리하고, 더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는 책들을 선호하고 있는 것이다. 

Source:  Kindle Books in Snack Size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