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Orleans Saints의 성공한 위험한 전략

어제 Super Bowl에서 New Orleans Saints가 승리한 것은 Half time 이후 시작된 3rd Quarter에서 6-10으로 지고 있었던 Saints가 볼을 Colts 진영으로 길게 kick하지 않고 바로 옆으로 onside kick을 한 것이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이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불의의 기습이었는데  Indianapolis Colts 선수들은 이 볼을 놓쳤고 Saints가 이 볼을 잡아서 계속 공격권을 가질 수 있어서 결국에는 touch down으로 이어졌다.

Indianapolis Colts에 비해 승리 가능성이 낮다고 예측되었던 New Orleans Saints가 지고 있던 불리한 상황에서 성공 가능성이 매우 낮은 위험한 전략을 택해서 성공시켜서 Saints에게는 어제의 승리가 더욱 감격스러웠을 것이다.

그러나 명심할 것은 이런 위험한 전략이 항상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작년 11월 15일 벌어진 Indianapolis Colts와 New England Patriots와의 경기에서는 34-28로 이기고 있던 Patriots는 2야드를 더 전진해야 계속 공격권을 유지할 수 있는 4번째 공격 상황에서 모든 사람들의 예상과는 달리 킥을 하지 않고 그냥 공격을 시도하다가 1야드를 전진하는데 그쳤고, 결국 공격권을 Colts에게 넘겨주었다.   새로운 공격권을 넘겨받은 Colts는 touch down에 성공해서 역전승을 거두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Goalkeeper Science 2“을 참조)

당시에는 위험한 전략을 택했던 Patriots가 이기고 있었던 상황이었고, 이번에는 Saints가 지고 있었던 상황이라는 점이 다르지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