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발전의 급성장

미국의 풍력 발전이 크게 증가했다에서 2008년 미국이 풍력발전을 통해 21,000메가와트의 전기를 생산했다고 소개했었는데, 태양광 발전도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미국에서 태양광 발전은 25-40% 증가했다고 한다.    올해는 태양광 발전이 배 이상 증가해서 처음으로 기가와트의 전기를 생산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와 같이 태양광 발전이 급성장하고 있는 배경에는 태양광 발전 설치 비용의 하락이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다.   태양광 패널 가격이 40% 정도 하락해서 지붕 위에 설치하는 5 킬로와트 용량의 태양광 패널 설치 비용이 주정보 보조금까지 고려하면 지난해에 $22,000에서 $16,000으로 하락하고 올해에는 $13,000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체 에너지 사용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climate and energy 관련 법안이 통과되면 태양광 발전이 더 큰 힘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태양광 발전소 건설을 규제하는 regulations, land-permit requirements, transmission line 건설 등의 문제들이 여전히 남아 있어서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은 아직 경제성이 별로 없다고 한다.   

Source:   U.S. Solar Market to Double in the Next Year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