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분석 자료를 공개하는 것이 마케팅 전략이 될 수 있다

OkCupid는 New York에 베이스를 둔 무료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이다.   2004년 4명의 Harvard 출신 수학자들이 만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blog 를 통해 사이트 회원들에 대한 다양한 통계 분석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회원들 Profile 사진과 contact 성공 횟수를 통계적으로 분석한 결과 몇가지를 소개하면,

  • 여자가 남자보다 2배나 더 많이 미소를 짓고 있으며, 4배나 더 많이 상대방을 유혹하는 표정을 짓고 있었다.
  • 여자의 경우 사진에서 카메라와 시선을 맞추는 것이 contact 성공율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시선을 맞추면서 상대방을 유혹하는 표정을 짓는 것이 contact 성공율이 가장 높았다.
  • 남자의 경우 상대방을 유혹하는 표정을 짓는 것이 여자와의 contact 성공율이 가장 낮았으며, 미소를 짓지 않고 카메라와 시선을 맞추지 않는 것이 contact 성공율이 가장 높았다.
  • 여자의 경우 머리 위쪽에 카메라를 놓고 찍는 MySpace shot이 contact 성공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눈이 커보이고 귀엽게 보인다고 한다.
  • 남자의 경우 shirt를 입지 않고 찍은 사진이 성공율이 높았다.

이와 같은 통계 분석 자료를 제공하면서 사이트 방문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회원수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통계적 분석이 사이트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자신과 비슷한 연령의 회원들 정보가 회원 가입을 trigger하는 역할을 한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

Source:  Looking for a Date? A Site Suggests You Check the Data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