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sonalized TV AD

TV 광고를 시청자의 개인적 취향에 맞추어 개별화시켜서 보여주는 personalized TV ad는 광고업계에서 큰 기대를 걸고 있지만 privacy 침해 우려 때문에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최근 영국  NDS사가 TV 시청자의 privacy 침해 우려 없이 personalized TV 광고를 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 (Ad Agent)을 개발했다.

케이블 회사들이 사전에 시청자집으로 여러가지 TV 광고물을 보내어 settopbox 또는 DVR의 하드디스크에 저장시켜놓고, Ad Agent 프로그램이 시청자가 시청하는 TV 프로그램을 모니터하면서 시청자가 즐겨보는 TV 프로그램과 관련성이 많은 광고물을 보여주는 방법을 NDS사가 개발했다.   

사실 이 방법은 그렇게 새로운 것이 아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Ad Agent가 시청자의 집에 있는 settopbox 또는 DVR에 설치된다는 점이다.   시청자의 TV 시청  정보가 시청자의 집을 떠나지 않고 settopbox에 남아 있어서 privacy 침해 우려가 없다.    자료 수집과 분석, 그리고 적용 모두가 settopbox에서 이루어진다.   따라서 privacy에 대한 우려없이 시청자의 TV 시청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Source:  In the Future, Ads Will Skip You

Personalized TV AD”에 대한 1개의 응답

  1. 우리나라 iptv도 프로그램 선택해서 보려고 하면 자동으로 동영상 광고가 play 되었었죠. 거기에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은 동작을 하는 프로그램만 더 있었어도 세계 시장에 나갈 수 있었을까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