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Nokia, Intel가 Mobile World Congress에서 발표

스페인 Barcelona에서 열린 Mobile World Congress에서 Microsoft, Intel, Nokia가 각각  mobile 시장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발표했다.   그 내용을 간단히 요약했다.

  • Microsoft는 새로운 smartphone 소프트웨어인 Windows Phone 7 Series를 발표했다.   Window Mobile이라는 이름을 버리고 적극적으로 smartphone 시장에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 같다.    첫 화면에 Phone, People, E-Mail, Text 4개의 큰  icon을 사용해서 깨끗해 보인다.    그 뒤에는 Calendar 정보를 관리하고, Zune 음악과 비디오 소프트웨어, 그리고 Xbox Live gaming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체적으로 매우 단순해진 느낌을 주고 있다.

  • Linux-based mobile OS인 Intel의 Mobilin과 Nokia의 Maemo가 iPhone과 Android에 대항해서 MeeGo라는 새로운 Mobile platform으로 합쳐질 계획이라고 한다.    MeeGo는 smartphone 뿐만 아니라, laptop, tablet, 자동차 시스템 등 다양한 mobile device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만든다고 한다.   “Open”이라는 특성을 더 강화시킨 것 같다.
  • MeeGo는 Intel의 Atom 프로세서뿐만 아니라 Intel의 경쟁 제품이면서 iPhone에서 사용되고 있는 ARM-based 프로세서에서도 사용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 MeeGo 파트너쉽에도 불구하고 Intel의 application store인 AppUp과 Nokia의 Ovi software store는 계속 운영될거라고.

Source:  Microsoft Starts Over in Phone Software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