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uromarketing의 성공 및 실패 사례

Campbell’s사는 40명에게 소형 카메라와 센서를 몸에 붙이고 수퍼마켓에서 쇼핑하도록 하고 그들의 눈동자 움직임, 심장 박동수,  호흡 변화,  피부 습도 등을 측정하고 몸동작을 세밀하게 관찰했다.   그 분석 결과에 따라 아래 사진과 같이 캔의 라벨을 바꾸었다.

새로운 라벨이 확실히 더 좋은 것 같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Campbell’s와 같은 Neuromarketing 방법을 적용해서 패키지를 바꾼 Tropicana는 고객의 새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심한 반대 때문에 다시 원래 패키지를 사용하기로 했다.   (“Package Redesign, 함부로 하면 안된다” 참조)   같은 Neuromarketing 방법을 사용했지만 Campbell’s은 성공했고, Tropicana는 실패했다.    그게 경영이다.

Source: Waiter, There’s Pseudo-Science in My Soup

Neuromarketing의 성공 및 실패 사례”에 대한 1개의 응답

  1. 헙.. 그게 경영이라고 하신 말씀이 제일 어렵네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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