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ntion Capital

발명 특허의 1-3% 정도만이 경제적 이득을 창출하고 대부분의 발명은 발명가에게 아무런 경제적 이득을 주지 못하고 사장되고 있다.   그만큼 발명은 위험이 큰 활동이다.    그래서 기업이나 일반 투자가들은 발명에 대한 투자를 꺼리고 현재 발명은 주로 정부 자금에 의해 지원 받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Intellectual Ventures사는 발명에 가장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발명에 대한 투자는 벤처 기업에 대한 투자와는 다르다.    주식 대신에  경제성이 있을 것 같은 발명 특허를 조기에 매입해서 보유하고 있다가 나중에 특허 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기술 사용료를 받고 기술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벤처 투자는 성공하면 3-5년 후에 return이 발생하지만 발명 특허에 대한 투자는 성공해도 return이 발생하려면 10년 이상이 소요된다.

Open Source를 지지하는 단체나 사람들은 이와 같은 발명 특허에 대한 투자가 발명 특허의 무단 사용을 엄격하게 감시하고 관련 소송을 증가시킬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기술 발전을 저해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Intellectual Ventures사는 발명 특허에 대한 투자가 발명가들의 경제적 이익을 크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Source:  The Big Idea Funding Eureka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