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ercy Rule

Mercy Rule이란 우리나라에서는 콜드 게임이라고 하는데, 스포츠 경기에서 양팀간의 점수차가 사전에 정해진 점수 이상으로 벌어져서 승부가 뒤 바뀔 가능성이 작아지면 경기를 끝까지 진행시키지 않고 중간에 중단시키고 승부를 결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는 어떻게 보면 지고 있는 팀에게 불리한 제도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지고 있는 팀과 이기고 있는 팀 모두를 배려한 제도라고 할 수 있다.    지고 있는 팀에게는 더 큰 점수차로 게임에 져서 더 큰 수모를 겪는 것을,  이기고 있는 팀에게는 더 큰 점수차로 게임에 이겨서 더 큰 자만에 빠지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이다.

최근 미국 의회는 스포츠 경기에서 사용되는 Mercy Rule을 관리하기 복잡하고 큰 비용이 소요되는 정부기관의 IT 프로젝트들에 적용하는 법안을 검토하고 있다.    정부기관 IT 프로젝트가 수행되는 과정에서 프로젝트 기간과 투입 비용이 사전에 허용한 범위를 초과하기 시작하면 프로젝트를 더 이상 진행시키지 않고 중간에 중단시켜서 프로젝트 실패에 따른 손실이 더 커지는 것을 막으려는 것이다.    

Source:   IT Mercy Rule

관련 Post:  Evidence-based 경영의 좋은 사례: IT Dashboard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