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뇌 vs 우뇌

인간의 좌측 두뇌와 우측 두뇌는 수행하는 기능이 서로 매우 다르다.   좌측 두뇌는 언어, 계산, 분석, 논리적, 기억,  순차적인 사고를 담당하고 우측 두뇌는 비언어적, 공간, 예술적,  패턴 인식,  감정,  non-linear 사고를 담당한다.    좌측 두뇌 활동은 지식을 기반으로 하지만 우측 두뇌 활동은 상상을 기반으로 한다.    컴퓨터를 사용해서 자동화하거나 저렴한 임금 노동자들에게 outsourcing 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역은 좌측 두뇌 활동이다.  반면에 우측 두뇌 활동은 자동화하거나 outsourcing 하기 어려운 창조성이 요구되는 영역이다.    

그래서 최근 일부 기업들은 좌측 두뇌 활동이 우수한 사람들 보다는 우측 두뇌 활동이 우수한 사람들을 찾으려고 혈안이 되어 있다.   지금까지 경영학 교육은 주로 좌뇌 활동에 치중되어 왔었는데,  앞으로는 우측 두뇌 활동에 초점을 두어야 할 것 같다.   우측 두뇌 활동을 교육, 훈련시키고 우측 두뇌 활동이 우수한 사람들을 찾는 방법을 개발해야 할텐데…   나 자신이 우뇌보다는 좌뇌가 상대적으로 더 발달한 것 같은데 이를 어쩐다?

Source:  Let Computers Compute. It’s the Age of the Right Brai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