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iti와 Chile 지진에서 큰 역할을 한 Ushahidi

Ushahidi는 태풍, 홍수, 지진, 화재와 같은 대규모 자연 재해나 폭동 등이 발생했을 때, 그것을 목격한 사람들이 온라인 맵을 통해 메시지나 사진, 동영상으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그 내용을 알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이다.    2008년 Kenya에서 선거 후에 대규모 폭동이 발생했을 때 처음 시작되었으며,  최근에는 Haiti와 Chile에서 대규모 지진이 발생했을 때 사람들이 피해 사실을 외부에 알리고 서로 공유할 수 있어서 구조 활동과 피해 복구 활동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관련 Post:  Government 2.0의 좋은 사례가 되는 SeeClickFix

Haiti와 Chile 지진에서 큰 역할을 한 Ushahidi”에 대한 1개의 응답

  1. 최근 대형 지진과 기후재해가 잇달아 일어나고 있는데, 국제적으로 이러한 대형참사에 대해 신속히 알수 있는 사이트라니 상당히 중요한 소스네요.

    특히나 얼마전 한국에서도 수도권에서 흔들림을 느낄 정도의 지진이 일어난지라 관심이 가기도 하구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