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영화에 가장 많이 등장한 브랜드는 Apple

2009년 상영된 영화에 가장 많이 등장한 브랜드는 Apple이라고 한다.    Apple 로고는 2009년에 최소한 1주일 이상 box office 1위를 차지했던 44편의 영화들 중에서 41%에 해당하는 18편에 등장했다고 한다.   

Nielsen IAG가 2009년 중에 1달 동안 PPL을 측정한 결과에 의하면, Apple은 62회, AT&T 59회, Coca-Cola 55회, Ford 41회, Playboy 21회 순으로 등장했다고 한다.   Brandchannel.com의 조사에 의하면 Apple은 2001년에서 2009년 동안 box office 영화 302편 중에 33%인 102편에 등장했다고 한다.   

재미있는 것은 Apple이 이렇게 많은 영화에 등장했지만 이들 영화 제작에 한푼도 지불하지 않았다고 한다.   단지 제품만 무료로 제공했다는 것이다.    Remarkable한 기업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아래 관련 Post 참조).   아래 source에 가면 Apple이 등장한 영화 장면들만 편집해서 만든 동영상을 볼 수 있다. 

Source:  And the Oscar for Best Supporting Technology Product Placement Goes to…Apple!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