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아이들의 학습 능력이 어른들 보다 뛰어난 이유

어린 아이들은 두뇌의 전두엽이 완전하게 발달하지 않아서  스스로 목표를 만들고, 목표에 맞추어 행동하는 능력이 떨어진다고 한다.   따라서 새로운 정보를 접했을 때, 어른들과는 달리 그 정보가 자신의 목표에 필요한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하지 않고 그냥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반면에 어른들은 어린 아이들과는 달리 목표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에 새로운 정보를 접했을 때, 그 정보가 자신에 목표에 필요한 것인지, 나중에 이 정보를 사용할 기회가 있을지를 판단해서, 필요한 것만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Harvard 대학의 Rasika Welankiwar는 새로운 정보를 필요에 따라 filtering하는 어른들의 이런 태도가 새로운 정보를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는 어린 아이들에 비해 학습능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고 있다고 주장한다.   그의 주장은 어른들은 자신의 학습능력에 미리 한계를 두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다.   어른들은 새로운 정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고 소극적으로 받아들이려는 태도를 갖고 있기 때문에 학습 능력이 저하되고 있는 것 같다.    어른들도 어린 아이들과 같이 적극적으로 새로운 정보를 받아들이려는 태도를 갖는다면, 학습 능력이 증가되지 않을까?   

Source: Managing Myself: Born to Learn

관련 Po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