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에너지원으로 기대되는 인공 광합성 (Photosynthesis) 기술

MIT 화학자이면서 Sun Catalytix사 창업자인 Nocerta는 태양빛에 인공 광합성 (Artificial Photosynthesis) 을 적용해서 전기를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식물이 태양빛으로 수분을 분해해서 포도당을 생산 저장하는 것처럼 태양빛으로 먹는 물 1병을 수소와 산소로 분해해서 전기 에너지를 생산 저장하는 것이다.

그는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기술을 앞으로 각 가정마다 설치하면 4시간 만에 각 가정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30kilowatt-hours 정도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서 각 가정은 전기 에너지를 더 이상 외부로부터 공급 받을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Sun Catalytix사는 direct solar fuel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바마 미국 정부가 지원하고 있는 5개 기업 중 한 기업이라고 한다.

Source:  Shift happens: Will artificial photosynthesis power the world?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