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장에서 운영될 Future Market

영화 시장에는 그동안 HSX.com (“Hollywood Stock Exchange”)가 Future Market 역할을 해왔다.   그러나 HSX에서는 실제 현금이 아니라 play money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HSX는 20만 active user가 있어도 Future Market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Cantor Future Exchange가 미국 Commodity Future Trading Commission로부터 실제 현금 사용을 승인받고 영화 시장에서 Future Market 영업을 시작한다.    

이 Canter Future Exchange에서는 앞으로 출시될 영화의 opening weeks 예상 매출액 $1백만 당  $1에 거래된다.     예를 들면, “Robin Hood” opening weeks 매출액이  $100백만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되면,  거래 가액은 $100로 설정되며, 매출액이 이 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하는 투자가는 이를 매입하고, 낮을 것으로 예상하는 투자가는 매도 (short) 하게 된다.     만약 “Robin Hood”의 실제 매출액이 $150백만으로 결정되면, 매입한 투자가는 $50을 벌고, 매도한 투자가는 $50를 손해 보게 된다.

Canter Future Exchange는 영화 산업에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보험과 비슷한 hedge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새 영화의 매출액이 $50백만 정도로 예상해서 투자한 사람들은 Canter Future Exchange에서 short 거래로 실제 매출액이 $50백만 보다 작아지는 것에 대비할 수 있는 것이다. 

보험에서 처럼 Conflict of Interest 이슈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영화 투자가가 Canter Future Exchange에서 투자할 수 있는 금액에는 상한선이 있다.   Future 투자에서 발생한 이익이 영화 투자에서 발생하는 이익 보다 더 클 수 없도록 한 것이다.

몇 개의 대박 작품 이외에 대부분의 영화가 큰 손실을 보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이와 같은 Future Market이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Source:  A Place to Bet Real Money on Movie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