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감지를 위한 컴퓨터 네트워크 (Quake Catcher Network), 2

지진 감지를 위한 컴퓨터 네트워크 (Quake Catcher Network) 에서 수천대의 노트북 컴퓨터과 게임기 등에 부착된 accelerometer 센서를 인터넷으로 연결하면 지진을 사전에 예측할 수 있다는   지진을 연구하는 과학자 Elizabeth Cochran의 주장을 소개했었다.   그 Quake Catcher Network가 구축되고 있는 모양이다.   현재 1,000여 명이 이 네트워크에 가입했다고 한다.    Quake Cater Network은 아래 캡쳐 이미지처럼 Google Map상에서 가입자들의 위치, 최근에 발생한 강도 4.0 이상의 지진 발생 위치 등을 보여주고 있다.    아래 이미지는 최근 1달간 강도 4.0 이상의 지진이 미국 여러 곳에서 발생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무섭다…

Source:  Laptops could be key to an earthquake early-warning system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