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사용자는 방송을, Google News 사용자는 프린트 매체를 선호한다

Twitter 사용자들은 Entertainment와 Social Network를 선호한다“에서 News and Media 사이트로 오는 upstream 트래픽을 소개했었다.    아래 표는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보여준다.   Google이 앞도적으로 1위이고, Yahoo, MSN, Facebook 순이다.    Facebook을 Google의 news feeder인 Google News와 비교하면 Facebook이 3배 가까이 많다.

아래 그래프는 Facebook과 Google News에서 News and Media로 가는 upstream 트래픽 의 연도별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Google News는 작년과 별 차이가 없지만 Facebook은 작년 이후 급상승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아마도 New York Times, Wall Street Journal, CNN, Weather Channel 등과 같은 News and Media들이 Facebook에 페이지를 개설하고 news 컨텐츠를 공급해왔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런데 아래 표가 보여주는 것과 같이 Facebook과 Google News의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News and Media가 서로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Facebook 사용자들은 방송 미디어를 선호하는 반면에 Google News 사용자들은 프린트 미디어를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Facebook and Google News downstream news and media.png

아래 그래프는 방송 미디어에 대한 Facebook (파란색)과 Google News(붉은색)의 upstream traffic을 보여준다.  

Facebook to Broadcast Media.png

아래 그래프는 프린트 미디어에 대한 Facebook (파란색) 과 Google News (붉은색)의 upstream traffic을 보여준다.     방송 미디어와는 달리 Facebook과 Google News와의 격차가 상대적으로 작다는 것을 알 수 있다.

Facebook and Google News to Print Media Websites.png

Source:  Facebook Users Prefer Broadcast Media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