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V

Google, Intel, Sony가 Google TV라고 불리는 새로운 TV platform을 개발하기 위해 뭉쳤다고 한다.    Google과 Intel의 입장은 현재 갖고 있는 컴퓨터 분야의 경쟁력을 Sony의 도움으로 TV 분야에까지 확장시키겠다는 것이고  Sony의 입장은 현재 약해질대로 약해진 TV 분야의 경쟁력을 Google과 Intel의 도움으로 다시 회복시키겠다는 것이다.   

이들의 구상은 Google TV를 통해 사용자들이  TV에서 마치 채널을 바꾸듯이 Twitter나 Facebook, Picasa와 같은 web application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지금도 일부 set-top box가 TV를 통한 web browsing 기능을 제공하고는 있지만 매우 제한적이다. 

Google TV에서는 검색이나 browsing, download와 같은 인터넷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서 YouTube 비디오, Hulu의 TV show를 쉽게 볼 수 있을 뿐만아니라 web application도 쉽게 download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oogle TV는 현재 smartphone에서 사용하고 있는 Android OS를 기반으로 해서  open 방식이 될 것이며,  Google 의 Chrome web browser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Google은 결국 광고 사업을 컴퓨터, 휴대폰에서 TV로까지 확장시키겠다는 전략을 갖고 있는 것이다.

Source:  Google and Partners Seek a Television Foothold

Google TV”에 대한 6개의 응답

  1. Picass -> Picasa가 맞겠죠?

  2. 삼성의 대응은? 요즘 부쩍 우리나라 대기업의 마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있습니다. 현재 Sony를 제친 삼성의 이러한 Google TV에 대처하는 방안을 연구 중일까요? LG는 어떠할까요? 3D TV에 대한 연구는 활발히 되고있을까요? 이건희 회장이 말한 것과 같이 10년안에 삼성은 엄청난 변화를 맞을 것 같습니다. 부디 성공에 안주하여 도태되었던 애니콜의 사례가 반복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3. 핑백: Social TV « Creativity, Innovation, and Tech – 변지석

  4. 핑백: Social TV | hanmiventure.com

  5. 핑백: Google TV « Creativity, Innovation, and Tech – 변지석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