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vs. Google

Hitwise 발표에 의하면, 지난 주에 인터넷 방문자 점유율에 있어서 Facebook이 7.07%를 기록해서 7.03%를 기록한 Google을 처음으로 앞섰다고 한다.   지난 1년 동안 Google의 점유율 변화는 거의 없었지만 Facebook은 거의 2.5배나 증가했다.    Google의 점유율은 Google Search 만을 고려한 것으로 Gmail, Youtube, Maps 등을 고려하면 Google의 점유율은 11.03%나 되어서 아직 Facebook을 많이 앞서 있다.  Yahoo 역시 10.98%로 Facebook을 앞서 있다.   그러나 Facebook의 이런 상승세가 계속되면,  Facebook이 점유율에 있어서 곧 Yahoo와 Google을 앞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부 전문가들은 앞으로 search에 있어서도 Facebook이 social search를 활성화시켜서 Google search 시장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Facebook이 사용자들로부터 광고 수입을 얼마만큼 창출할 수 있는가에 있다.    아직 Facebook은 사용자들로부터 광고 수입을 제대로 만들어 내지 못하고 있다.    MySpace도 2007년에 점유율에 있어서 Google을 앞선 적이 있었다고 한다.    수입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점유율은 별 가치가 없는 것이다.

Source: Facebook Overtakes Google Search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