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진에 찍힌 장소는?

코넬 대학 연구원들이 재미있는 작업을 했다.   Flickr에 있는 35백만 사진들을 사진이 찍힌 장소와 mapping 작업을 한 것이다.   물론 사람들을 시켜서 하지 않고 코넬 대학의 super computer를 사용했다고 한다.   

그러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진에 찍힌 장소는 어디일까?    Eiffel Tower, Trafalgar Square, Tate Modern, Big Ben, Notre Dame, London Eye, Empire State Building, 순이라고 한다.   그리고 New York 시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진에 찍힌 도시이며,  New York시 에서는 Empire State Building, Times Square, Rockefeller Center가 가장 많이 사진에 찍혔다고 한다.   그리고 놀랍게도 5th Avenue에 위치한 아래 사진의 Apple Store가 자유의 여신상보다 더 많이 사진에 찍혔다고 한다.   Apple Store는 전세계에서 28번째로 사진에 많이 찍힌 장소라고 한다.    이래저래 Apple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코넬 연구원들은 super computer를 이용해서 아래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이 이미지에서 사진 하나가 검은 점 하나로 표시된다.  사진이 많이 찍힐수록 진하게 표시된다.

Source: Apple Store Cube Is More Popular Landmark Than Statue of Liberty: Cornell Report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진에 찍힌 장소는?”에 대한 3개의 응답

  1. 저도 이곳에서 사진을 찍었었습니다;; 5th Avenue에 apple store가 있는 지도 모르고 갔었는데 apple store을 보자마자 그냥 지나쳐 갈수가 없더군요. 지하에 매장을 두고있으면서 투명한 1층을 만들어 투명한 계단과 투명한 엘레베이터. 상상도 못했던 store의 비주얼에 지나가는 사람의 시선을 잡고 발목을 잡는 apple. 고객이 그들의 제품, 나아가 apple이란 브랜드에 매료되는 하나의 이유인 것 같습니다.

  2. 세계 28th. photopoint로 랭크되있는 앱스토어 뉴욕점의 향후 순위변화가 개인적으로 더 궁금해지는 건 역시 윗분 말씀처럼 애플이라는 브랜드가치때문인것 같습니다.
    재미난 기사 잘 읽고 갑니다.

  3. 제목 보자마자 에펠탑 생각했는데 역시나 1순위가 에펠탑이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